대학생을 위한 무료 온라인 저작권 강의 열려
대학생을 위한 무료 온라인 저작권 강의 열려
  • 남지숙
  • 승인 2019.04.03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저작권위원회의 교육포털사이트는 온라인 저작권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 내에 온라인 강의는 <원격저작권아카데미><원격평생교육원>로 분류된다.

  <원격저작권아카데미>에서는 산업 종사자, 공무원, 대학생, 청소년, 학부모, 일반교양, 맞춤형 과정으로 강좌가 개설되어 있어 자신에게 맞는 강의를 찾아들을 수 있다, 대학생 과정에는 표절 예방과 저작권 기초 강좌대학생을 위한 저작권 노트가 있다.

  '표절 예방과 저작권 기초 강좌는 상시 모집 강좌이고, 무료이며 수강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 3시간을 이수하면 된다. 이 수업에서는 논문 및 서류작성 시 표절 예방을 위한 저작권 기초와 실제 위배 사례를 배울 수 있다. 수업 내용은 1차시 표절과 저작권침해, 2차시 올바른 인용법, 3차시 표절과 연구윤리로 구성되어 있다.

  ' 대학생을 위한 저작권 노트’ 4기 신청·교육 기간은 41()부터 430()이다. 강좌를 수료하려면 수강신청 후 전체 15시간 중 60% 이상 수강해야 한다. 이 강좌는 대학생활에서 흔히 일어나는 사례를 위주로 저작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저작물 이용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수업 내용은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한국저작권위원회


  <원격평생교육원>의 프로그램은 일반과정과 실무자과정으로 나뉜다. 일반과정에는 아리송한 웹저작권 한방에 끝내기라는 수업이 있으며 교육기간은 6주이고 교육비는 9천원이다. 실무자과정에는 분야별 저작권 계약 실무’,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실무가 있으며 각각 교육기간은 4주이고 교육비는 6천원이다.

  위의 강좌들은 한국저작권위원회 교육포털사이트(http://www.copyright.or.kr/education)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수강신청 후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