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이라면 주목!
신입생이라면 주목!
  • 김동희
  • 승인 2019.03.0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막 학교에 입학한 새내기 신입생이라면 학교가 아직은 낯설고, 어색할 것이다. 또한 알지 못하는 정보들이 있을 수 있다. 그런 신입생들을 위해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보았다.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안내

  FIRST(Freshmen Integrated Relationship and Student-life Training) Week라는 이름으로 신입생을 위한 환영행사가 34()부터 6()까지 교내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비롯해 각 단과대 학생회와 함께하는 단과대학별 프로그램과 각 학과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학과별 프로그램, 학과에 소속감을 주는 이벤트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부적인 일정은 아래의 표와 같다.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안내

  신입생들은 입학식 행사 입장을 위해 34() 830분부터 9시까지 체육관 옆 소운동장에 집합해야 한다. 통학버스를 이용할 학생은 체육관 입장을 위해 1교시 차량을 이용해야 한다.

  행사가 23일이 아닌 무박 3일로 진행되므로 우리 대학에서는 통학생들을 위한 숙소공간은 따로 마련하지 않았다. 대신 단과대학프로그램이 오후 늦게까지 진행되는 것을 감안하여 행사기간 동안은 통학생들을 위한 지역별 하교버스를 배차하였다. 21시 전 지역 하교버스를 운행하며 탑승요금은 무료이다. 통학버스 운행시간은 다음과 같다.

등교 시

등교 시 통학버스 안내

 

하교 시

하교 시 통학버스 안내

 

  행사와 관련한 오리엔테이션 문의사항은 학생팀(041-530-1385, 1033) 또는 총학생회(041-530-1468), 입학식에 대한 문의사항은 교무팀(041-530-1531, 15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강신청 안내

  신입생들은 학과에서 일괄적으로 수강신청을 하지만 적게는 1점에서 많게는 10점까지 추가적으로 더 학점을 채워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추가적으로 수강신청을 해야 한다. 수강신청은 228() 10시부터 33() 16시까지 가능하고, 만약 이 기간에 완료하지 못한 경우 수강신청 정정기간을 이용하여 추가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신청 정정기간은 34() 10시부터 38() 16시까지다.

  이 기간 동안 수강신청 웹페이지(https://sugang.sch.ac.kr)에 접속해서 로그인한 후, 원하는 교과목을 신청하면 된다. , 학과에서 일괄로 수강 신청한 교과목은 절대 취소하면 안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수강신청을 할 수 있는 개설교과목은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에 접속해 수업메뉴 중 수업시간표 조회를 통해 조회할 수 있다. 신입생들의 경우 수강신청 시 각 과목의 강의실이 코드로 표시되어있어 혼란스러울 수 있으니 앞에 첨부한 표를 참고하길 바란다.

강의실 코드 안내

 

학생증발급 안내

순천향대학교 학생증

  우리 대학의 학생증은 신한은행과 연동되어있다. 그래서 학생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인터넷금융서비스 접수가 필요하다.

  학교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뜨는 학생증신청이라는 선택지를 클릭한다. 절차와 형식에 맞게 신청한 뒤 신한은행 순천향대학교지점에 방문해서 실명확인 및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학생증신청이 완료된다. 학생증 신청을 할 때 반드시 자신의 증명사진 파일과 은행 방문 시 신분증이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야 한다. 학생증은 카드 신청이 모두 완료된 후 약 2~3주 정도 뒤에 받아볼 수 있다. 만약 학생증카드를 발급받지 않으면 도서관 등 학교시설이용이 제한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은행 순천향대학교 지점(041-542-1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봉사활동 사전교육 <나눔의 첫 걸음> 안내

 

  우리 대학의 졸업요건 중 하나가 봉사활동이다. 그렇기에 4년 동안 반드시 40시간을 채워야만 졸업이 가능하다. 하지만 무작정 시간을 채운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봉사활동을 하기 전에 반드시 <나눔의 첫 걸음>이라는 봉사활동 사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나눔의 첫 걸음>을 이수하지 않은 경우 봉사활동에 참여하더라도 이를 인정하지 않기 때문이다. <나눔의 첫 걸음>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신청을 해야 한다. 순천향대학교 포털 사이트(potal.sch.ac.kr)의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신청기간은 318()부터 29()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3월 중 공지가 될 예정이다. <나눔의 첫 걸음>은 반드시 정해진 기간 내에 신청을 해야 하고, 신청기간이 지난 이후 취소하게 되면 패널티 2시간이 부여된다. 신청이 완료되면 접수증을 출력할 수 있게 되는데, 교육당일에는 반드시 사전교육 접수증을 지참해서 교육완료 후 퇴실 시 제출해야 한다. 만약 사전교육 접수증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교육을 이수했더라도 인정이 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면 향설나눔대학 학사지원팀 사회봉사센터(041-530-17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