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순천향을 위한 캠퍼스 확장 공사,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안전
더 나은 순천향을 위한 캠퍼스 확장 공사,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안전
  • 김하늘
  • 승인 2024.03.15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은 지난 해 1216()부터 현재까지 향설 동문과 향설생활관3을 잇는 도로 주변을 공사 중이다. 이는 「UniTopia2030 종합발전계획」에 따른 캠퍼스 확장 부지 개발 사업의 일부다.

UniTopia2030 종합발전계획」은 인간 사랑의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충실한 교육과 연구, 헌신적 사회봉사를 통해 함께 잘 사는 세상을 이루고자 하는 중장기 발전 계획이다.

출처=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신창역 방향으로 확장된 캠퍼스 전경 예시
출처=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신창역 방향으로 확장된 캠퍼스 전경 예시

캠퍼스를 확장하는 것은 발전 계획의 일부다. 역세권 대학타운 조성을 위해 신창역 방향으로 캠퍼스를 확장한다. 토목 공사 완공 예정일은 올해 5월로, 해당 부지에 설립될 건물은 내부 논의 중이다.

출처=김하늘 기자공사 중인 회전교차로와 확장부지
출처=김하늘 기자
공사 중인 회전교차로와 확장부지

신규 부지와 기존 캠퍼스의 연결을 위한 회전교차로는 방학 중에 완공됐다. 회전교차로와 확장 부지를 잇는 직통 도로는 아직 공사 중이다.

현재 공사 중인 곳은 이전에 보행로로 이용되던 곳이다. 아직도 일부 학생들은 도보로 공사 현장을 지나치기도 한다. 하지만 도로 공사 현장과 보행자 사이에는 별다른 안전장치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 특히 공사 현장 주변에는 가로등도 설치되어 있지 않아 밤길에는 큰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공사 현장 인근을 보행하는 학우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우리 대학도 학생들의 보행이 위험하지 않게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 더 나은 순천향대학교가 되기 위한 확장공사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안전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