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동안의 순천향, 앞으로의 계획은?
방학 동안의 순천향, 앞으로의 계획은?
  • 김하늘
  • 승인 2023.12.29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 학기 방학은 학교가 새 단장을 준비하는 기간이다. 작년 동계방학에는 교내 향설 광장 및 에스컬레이터가 완공됐고, 대학을 배경으로 하는 웹드라마를 기획하기도 했다. 1215()에 게시된 공지에 따르면 2024년 새학기 개강을 앞두고 캠퍼스 확장 부지와의 연계 도로 조성을 위한 회전교차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본지는 각 부처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동계방학 계획을 알아보았다.

 

<안전총괄처 시설팀장과의 인터뷰>

Q. 동계방학 중에 시설 보수나 공사 등 학교에 예정된 변화가 있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A. 주요 공사는 캠퍼스 확장 부지 토목공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공사는 기존 캠퍼스와의 연계를 위한 회전교차로 조성 공사를 포함합니다. 다른 공사로는 인문과학관, 향설생활관3 지하공간, 향설도서관 화장실을 리모델링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유니토피아관 저층부 시스템에어컨 교체 공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Q. 주요 공사로 언급해 주신 회전교차로 조성 공사가 언제쯤 완료될 예정인지, 기대효과는 무엇인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회전교차로 조성은 개강 전 완공 예정입니다. 해당 공사는 캠퍼스 확장 부지와 기존 캠퍼스와의 도로 및 인도의 연결을 위한 공사로 두 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캠퍼스 확장 부지와 기존 캠퍼스 상호 차량 이동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야외 공연장의 넓은 조망을 활용한 휴게공간으로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홍보팀 온라인 콘텐츠 담당자와의 인터뷰>

 

Q. 브랜드홍보팀에서 발행 중인 콘텐츠들이 많은데요, 이번 동계방학에는 어떤 콘텐츠가 발행될 예정인지 궁금합니다.

A. 감사하게도 재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 학부모님을 포함한 다양한 시청자분들이 갈수록 대학 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던 것 같습니다. 자세하게 언급할 수는 없지만 이번 동계방학에는 20대 초반 대학생들이 대학 생활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형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곧 신입생이 입학하는 것도 고려해서 새로운 콘텐츠를 고민 중입니다.

 

Q. 동계방학 기간에는 학생들의 콘텐츠의 관심도가 저조할 수도 있을 거 같은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해두신 방안이 있으신가요?

A. 저희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분들이 재학생분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 국적의 시청자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순천향대를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1020 세대 시청자분들이 보면서 공감하고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동계방학에는 순천향대 입학을 앞두고 대학에 대해 궁금한 것이 많은 수험생 분들이 특히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기 때문에 이분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중점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Q. 만약 콘텐츠를 발행하지 않는다면, 동계방학 동안 어떤 홍보 활동에 집중하실 것인지 궁금합니다.

A. 브랜드홍보팀은 재학생분들이 주로 접하는 홍보 채널 운영 외에도 굉장히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론홍보와 같이 상시 진행되는 업무도 있고 대학 정책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홍보사업이 방학 중에 많이 진행되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 외에도 대학의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Q. 현재 발행 중인 콘텐츠 외에 2024년에 새롭게 도전하는 콘텐츠가 기획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브랜드홍보팀을 포함해 산하에 있는 홍보대사 학생들, 그리고 콘텐츠 전문 제작사들이 현재 더 발전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순천향 구성원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며, 재능과 열정이 있는 재학생들을 상시 모집 중이니 아이디어와 끼를 발산하고 싶으신 분은 언제든 브랜드홍보팀으로 와주시기 바랍니다.

 

시설팀과 브랜드홍보팀 외에도 다가오는 새학기를 준비하기 위해 우리 대학의 많은 부처가 노력 중이다. 각 부처는 학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학생들을 위한 캠퍼스를 만들어야 한다. 학생들 또한 우리 대학의 발전을 위해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관심을 갖는 태도가 필요하다. 2024년에는 더 발전된 순천향대학교가 되기를 기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