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케터에 대해 알고 있SCHU?
슈케터는 우리 대학의 홍보대사로 개편 이후, 본격적으로 우리 대학의 홍보를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
본 순천향대신문은 개편 직후의 슈케터의 활동들과 이번 학기에 발행될 콘텐츠들을 알아보고자 브랜드 홍보팀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브랜드홍보팀과의 인터뷰
Q. 안녕하세요. 새롭게 리브랜딩한 홍보대사 슈케터에 대해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슈케터는 우리 대학의 홍보대사로 스튜디오(Studio), 콘텐츠(Content), 헤리티지(Heritage) 팀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각각 앞글자는 S, C, H를 나타내고 있으며 스튜디오는 대학 공식 유튜브 콘텐츠 제작 팀, 콘텐츠는 대학 공식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팀입니다. 헤리티지는 온·오프라인 대외홍보 활동 및 슈케터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팀입니다.
Q. 지금까지 낭만흥신소와 이거보SHU, 동아리 박람회 부스 등 많은 활동들을 하며 우리 대학 홍보에 힘을 쓰셨는데, 지난 슈케터가 진행한 활동들을 알고 싶습니다.
A. 동아리 박람회의 경우, 현재 스튜디오 팀이 발행 중인 ‘낭만흥신소’의 컨셉을 바탕으로 ‘낭만다방’을 운영했습니다. 콘텐츠 팀은 대학 공식 인스타그램의 릴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이외에도 헤리티지 팀은 ‘천 원의 아침밥’ 촬영과 ‘청아페 페스티벌’, ‘유니브시티 페스티벌’, ‘K 컬쳐 박람회‘ 등 온·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Q. 이러한 상반기 활동들의 홍보 효과 및 결과는 어땠습니까?
A. 재학생과 직접 소통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여, 학생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해 반응이 좋았습니다. 특히 동아리 박람회 경우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콘텐츠를 통해 대학 유튜브 채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높은 만족도를 이끌었습니다.
Q. 하계방학에도 꾸준히 콘텐츠들을 발행하고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어떤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십니까?
A. 스튜디오(S)팀은 기존의 낭만흥신소 콘텐츠를 이어 발행할 예정입니다. 콘텐츠(C)팀은 트렌드에 맞춘 인스타그램 릴스 콘텐츠를 제작해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헤리티지(H)팀은 새로 개설된 슈케터 공식 인스타그램(@schuketer)을 활용해 대학 공식 인스타그램보다는 학생들의 일상생활을 라이트 하게 공유하려 합니다.
Q.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학생분들에게 바라는 점은 무엇입니까?
A. 저희가 개편된 홍보대사다 보니, 슈케터 자체의 인지가 잘 안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대학 공식 인스타그램과 달리 슈케터 인스타그램은 홍보가 덜 되어 있습니다. 재학생분들께서도 순천향대학교의 홍보대사는 슈케터라고 기억해 주시고 인스타그램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이제는 슈케터에 대해 많이 알았SCHU?
S(스튜디오) C(콘텐츠) H(헤리티지). 세 분야로 나뉘어 우리 대학을 온·오프라인 가리지 않고 끊임없이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슈케터가 이번 하반기는 물론, 동계까지 진행하는 슈케터의 우리 대학 홍보가 빛을 발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