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 <채널> 하반기 공약 점검, “올해 안으로 공약 이행이 어렵다면 내년까지는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총학생회 <채널> 하반기 공약 점검, “올해 안으로 공약 이행이 어렵다면 내년까지는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
  • 이현서
  • 승인 2024.10.1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도 총학생회 후반기 공약점검표 (표=이현서기자)
2024년도 총학생회 후반기 공약점검표 (표=이현서기자)

1. 복지분야

 

Q. 중앙도서관 및 멀티미디어존 시설 개선

A. 1학기에는 재정이 정해지지 않아 진행하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최근 도서관 측과 회의를 진행하였고, 충남대와 세종대와 함께하는 DSC 사업단의 하위 RIS라는 사업단에서 DSC 공유대학 환경 조성을 위한 자금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해당 자금으로 아고라에토스 개선 공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공사 시행 예정으로 도서관에서는 11월에 시행 할 예정이라 하셨지만, 한 달 정도 걸리게 된다면 기말고사 기간과 겹치게 되어 11월에 그대로 진행할지, 그 이후로 미룰지 도서관 측과 더 이야기를 해볼 것입니다.

 

Q. 학내 순환 버스 정류장 개선

A. 향설 3관 앞 계단은 조성이 되었지만, 해당 위치를 정류장으로 사용하기에는 인도와 나무들이 있어 정류장 위치 조정이 필요하다 느꼈습니다. 산학연캠퍼스로 향하는 계단 위에 휴게를 위한 벤치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2. 안전분야

 

Q. 교내·외 가로등 및 시설물 환경개선

A. 아산시에서 내년 상반기 예산을 측정할 때 저희가 요청한 사항을 포함시켜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내년 상반기 중 학교 후문이랑 자취방 구역, 1구역에 있는 큰 횡단보도, 후문에 있는 횡단보도와 신호등 공사와 보수가 진행될 거 같습니다. 올해 진행 여부에 대해선 이미 올해 예산 집행 계획이 있어 힘들 거 같다고 답변 주셨습니다.

 

Q. 학내 보행자 통로 정비

A. 학내 보행자 통로 위치가 체육관에서 2구역으로 넘어가는 대운동장 샛길인데, 이 샛길이 학교 땅이 아닙니다. 개인 소유의 땅이어서 아산시에서는 학교 측에서 그 땅을 구매하거나 임대하면 개발할 수 있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학교 측에서는 아직 구매나 임대에 대해서 정확한 의견을 주지 않으셔서 사업 진행이 멈춰 있는 상태입니다. 산업협력관이랑 브릭스관으로 이어지는 길에 내년 초 아니면 이번 학기가 끝난 이후에 계단설치가 될 거 같습니다.

 

3. 시설분야

 

Q. 동아리방 시설 보수 및 공용장비 교체

A. 우선적으로 소공연장 에어컨을 교체했습니다. 또한 소공연장 리모델링과 동아리방 보수 공사 시행 예정이 11월 말에 같이 진행될 예정으로 확인됐습니다. 하지만 11월에 학생회관에서 기말고사 공부를 하는 학우들이 계셔서 이점이 우려됩니다. 그래서 동아리 대표자 회의 때 확실하게 논의 예정입니다. 중앙동아리 측에서 어떤 방향을 더 원하는지 중요한 상황입니다.

 

 

공약 이행에 대해서 총학생회 채널이상원 회장은

약속드린 공약들 중 자금을 사용해야 할 공약이 많습니다. 자금을 확보하는데 최대한 노력 하고 있지만, 공약 계획 수립 당시와 현재 기획 처장님이 바뀌었습니다. 선거를 출마할 때 계시던 기획 처장님께 약속 받았던 사업들은 진행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제가 학기 초부터 더 면밀하게 확인하지 못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올해 안으로 공약이 다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내년까지는 다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내년 예산 집행에 대해서 이행되지 못한 공약들이 우선적으로 진행되도록 적극적으로 학교와 이야기 했습니다. 현재로선 이게 최선의 방향이라고 생각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이뤄지지 않은 공약들은 빠르면 겨울방학이나 내년에는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