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 <채널> 전반기 공약 점검, “학우분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
총학생회 <채널> 전반기 공약 점검, “학우분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
  • 김주원
  • 승인 2024.06.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도 총학생회 전반기 공약점검표 (표=김주원기자)
2024년도 총학생회 전반기 공약점검표 (표=김주원기자)

 

1. 복지분야

Q. 중앙도서관 및 멀티미디어존 시설을 개선하겠다고 하셨습니다. 도서관 1층 아고라 에토스의 이용 수요가 증가한 것을 파악해 이와 비슷한 형태로 개선할 예정이라고 하셨는데, 현재 진행 상황과 이행이 어려운 경우 이유와 함께 답변 부탁드립니다.
A.
현재 학교의 재정과 관련해 꾸준히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하지만 9월까지 집행할 수 있는 사업비가 없는 상황입니다. 학교의 재정 상태를 고려해 현재 리모델링 및 공사와 관련된 사항들은 모두 후 순위로 밀려 있어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도서관과 꾸준히 소통 중에 있고, 지속적인 미팅을 통해서 서로 간 니즈를 조율해 공사의 방향성도 잡았습니다. 집행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면 공사는 이뤄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Q. 학내순환 버스정류장을 개선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정류장에 의자와 가림막을 설치하겠다고 하셨는데 현재 진행 상황과 향후 이행 완료 가능성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A.
후문의 셔틀버스 대기자를 위한 의자 추가 설치는 완료했습니다. 의자 설치 방향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인도 방면으로 진행했습니다. 또한 향설 3관 정류장의 개선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캠퍼스 확장 공사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향설 3관 앞 계단이 조성되면 해당 위치의 휴게공간을 마련하고 정류장을 재정비할 예정입니다.


 

2. 안전분야

Q. 교내·외 가로등 및 시설물 환경을 개선하겠다고 하셨습니다. 현재 진행 상황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A.
정비가 필요한 가로등은 지난해 겨울에 조치했습니다. 가로등 없이 통행의 불편함이 있을 것으로 파악되는 곳(계단 등)에 대한 조치안도 넘긴 상태입니다. 이로써 후문 나무 계단에 우선적 조치가 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한편, 후문과 정문(2구역 방면)에 위치한 횡단보도의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했습니다. 정문의 경우 아산시로부터 예산과 연결되는 국도가 있어 신호등 점등 여부를 수정하기는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고, 이에 추가적인 안전장치 설치에 대한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후문의 경우 횡단보도에 추가적인 발광 장치를 설치해 운전자가 보행자를 인식할 수 있도록 개선했고 보행자 또한 횡단보도에 대해 인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에 목표로 하던 가로등 및 안전시설의 파악과 조치안의 전달은 끝난 상태이고 추가적인 조치가 있을 수도 있어 완료됐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학우분들이 어두운 밤에도 안심하고 학교를 거닐 수 있도록 더욱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3. 시설분야

Q. 동아리방 시설 보수 및 공용장비를 교체하겠다고 하셨습니다. 후보자 토론회 당시, 총학생회에 동아리방 관련 문제를 신고하거나 동아리별로 조사를 통해 공사를 진행한다고 하셨는데, 동아리방 보수와 관련해 요청한 동아리가 있었는지, 동아리별로 조사가 진행됐는지 등 전체적인 진행 상황에 대해 답변 부탁드립니다.
A.
학생회관 3층에 위치한 동아리방의 누수 문제는 시설팀을 통해 임시 조치했습니다. 누수의 원인인 창틀의 경우 9월 이후 예산 확보 시 교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동아리방 부족 문제와 공간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계획했던 공사 역시, 예산 확보 이후 약 2주에 걸쳐 진행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예산 부족으로 인해 예정됐던 하계방학 중 공사가 개강 이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른 중앙동아리와의 대화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공용장비 역시 예산 확보와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 과정에서 소공연장의 리모델링을 통해 추가 예산을 배정받게 됐습니다. 학우분들이 문화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 총학생회 임기의 반이 지나갔다. 학우들이 직접 뽑은 단체인 만큼, 더욱 높은 관심이 필요해 보인다. 총학생회 또한 공약 이행을 위해 노력하며 안전하고 편안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우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