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의 새로운 얼굴, 변화한 UI의 모습은?
우리 대학의 새로운 얼굴, 변화한 UI의 모습은?
  • 김은총 수습기자
  • 승인 2022.10.21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은 106() 건학이념인 인간사랑정신을 투영하고 위대한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UI(University Identity)를 선보였다.

새롭게 바뀐 UI (제공=순천향대학교 홈페이지)
새롭게 바뀐 UI (제공=순천향대학교 홈페이지)

새로 바뀐 UI는 기존 UI와 큰 차이는 없지만 진리, 봉사, 실천의 뜻을 담은 삼색(연두색, 진청색, 하늘색) 심벌마크를 대표 색상인 하늘색으로 통일했다. 희망을 향하는 넓은 창을 의미하는 동시에 자유롭게 꿈을 펼치는 학생의 밝은 미래를 담은 것이다.

씰은 대학의 대표 이니셜인 ‘S’형태로 다이나믹한 대학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미래로 도약, 비상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이니셜 로고는 각종 프로모션 굿즈와 콘텐츠에 활용되기 때문에 ‘SOON CHUN HYANG UNIVERSITY’를 나타내는 영문자 형태로 제작됐다.

김승우 총장은 이번 새롭게 선보인 UI는 우리 대학의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변화의 첫 물결이라며 앞으로 신 UI를 바탕으로 대학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랜드 국문 슬로건 공모전(사진 촬영=김은총)
브랜드 국문 슬로건 공모전(사진 촬영=김은총)

한편 신규 UI 런칭에 따른 우리 대학의 비전과 목표를 상징하는 브랜드 국문 슬로건 공모전도 진행중이다. 대학원생과 학부생을 포함한 우리 대학 재학생, 교직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영문 슬로건 ‘Shine Your Way’와 관련된 창의적 문구를 표현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011()부터 1021()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우리 대학 홈페이지에 게시돼있다.

한편 대학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는 볼수록 예쁘다’, ‘깔끔하고 가독성 있다라는 긍정적 반응과 함께 기존 삼색도 간단한데 단색으로 가는 건 너무하다’, ‘기존 로고가 사라지는 게 아쉽다라는 아쉬운 반응도 나타났다.

새롭게 선보인 UI의 의미에 맞게 우리 대학이 추구하는 비전과 가치를 잃지 않도록 모두가 노력하길 바라고 더 큰 미래로 가기 위한 순천향인들의 도전을 응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