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학생들을 위한 사업 확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학생들을 위한 사업 확대
  • 박소라
  • 승인 2022.05.30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예산이 증가해 학생들을 위한 사업이 크게 확대됐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우리 대학 재학생·졸업생을 위해 진로·취업 역량 강화성공 취업을 목표로 고용노동부, 아산시 등과 협업해 청년들의 진로 및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취업교육과 진로지도 프로그램 운영, 대학 내 진로지원 인프라 구축, 청년고용정책 홍보 및 연계 활동 등이 있다.

순천향대학교 사진 (출처=머니투데이)
순천향대학교 사진 (출처=머니투데이)

지난 3월에는 우리 대학이 충청남도 내 대학 중 유일하게 ‘2022년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 운영 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에게 관련 서비스와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확대했다.

지난 4월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K-디지털 기초역량 훈련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해외취업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의 해외 취업에도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공공기관의 지방 이전 흐름에 따라 지역 인재 채용 의무제 시행 확대를 고려해 학생들의 공공기관 취업 준비를 돕고 있다. 2~4학년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NCS 특강 교육, 자격증 취득 교육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18년 대학 일자리 사업에 선정돼 2022년까지 총 5년의 사업 기간에 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현재까지도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21년 대학일자리센터 연차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 대학선정되기도 했다.

 

학과 맞춤형 프로그램, 진로 탐색, 모듈 교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해 취업과 진로 정보를 지원하고 있어 관련 정보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운영하고 있으니 우리 대학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