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락> 총동아리연합회장 이재영에게 듣는다, "건강하고 즐거운 한 해를 위해 정성을 다할 것"
<해락> 총동아리연합회장 이재영에게 듣는다, "건강하고 즐거운 한 해를 위해 정성을 다할 것"
  • 홍수빈
  • 승인 2021.02.2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인터뷰에 앞서, 2021년도 총동아리연합회장에 당선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간단한 소감 부탁드립니다.

A. 반갑습니다. 제38대 총동아리연합회 회장 이재영입니다. 2020년 어려웠고 힘들었던 한 해를 보내 정말로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2021년은 2020년을 발판 삼아 저희의 슬로건에 맞게 웃으며 즐길 수 있도록 2021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총동아리연합회 회장 이재영 학우와 '해락' 로고 (사진=이재영 학우 제공)
총동아리연합회 회장 이재영 학우와 '해락' 로고 (사진=이재영 학우 제공)

 

Q. 총동아리연합회는 학우분들의 희로애락과 유익한 동아리 문화 선도에 이바지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총동아리연합회장으로 출마하시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을까요?

A. 제가 2018년도에 입학하면서 경험한 동아리 활동과 비교과 활동이 저에게는 너무 고맙고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어 동아리와 비교과 활동에 대한 애정이 많았습니다. 그렇기에 제가 순천향대학교 동아리와 비교과 활동이 발전하는데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해드리고 학교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 싶어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Q. 전례 없는 코로나라는 상황으로 선거 과정에서 겪으신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선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웠나요?

A. 코로나라는 상황에서 선거를 준비하는 과정의 어려움보다는 대면으로 선거운동을 하지 못해 우리 대학 학우분들께 저희를 더욱 알릴 기회가 적어 죄송스러운 마음이 큽니다.

 

Q. <해락>에서 학우분들의 복지를 위해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공약과 핵심 가치가 궁금합니다.

A. 저희 <해락>에서는 학우들의 복지를 위해 공약의 우열을 생각할 것 없이 모두 학우분들을 위해 꼭 시행해야 하는 중요한 공약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학우분들의 동아리와 비교과 활동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적극적인 참여 복지의 지향'을 가치라 판단합니다.

 

Q. 선거 출마 당시, 대학 생활의 꽃이라 불리는 동아리 활동을 즐겁게 만들기 위해 정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히셨습니다. 아직 코로나가 지속되고 있는데, 비대면 대학 생활 속 특별한 운영계획이 있을까요?

A. 작년 코로나라는 상황에서 우리 대학은 코로나 확산을 최소한으로 줄이고자 안타깝게 동아리 활동을 전면 중지하고, 수업 방침을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학우분들이 즐길 기회를 많이 잃어버렸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코로나라는 상황 속에서 동아리 활동을 즐겁게 그리고 원활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비대면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학우분들이 참여하시면서 그 참여 속에서 총동아리연합회와 동아리 홍보의 효과를 최대한 올리고자 합니다. 더불어 이 과정에서 학우분들의 비대면 동아리 활동 참여의 기회를 증진하려 합니다. 하지만 비대면의 계획이 매우 중요함에도 우선 코로나라는 상황에서 다시 대면 활동의 가능성을 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대면을 한다고 해서 방역 수칙을 어기면서까지 활동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방역 수칙을 올바르게 지키고 건강하게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총동아리연합회가 학우분들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Q. 선거 당시, 공약 중 동아리 운영과 직접적인 관련성이 떨어진다는 의견이 있었는데요, 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무엇이 있는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총동아리연합회가 생각하는 공약의 이상향으로 직접적인 동아리 운영의 복지도 있겠지만 이번 제38대 총동아리연합회 공약의 이상향은 '동아리 활동의 근본인 참여'를 이상향으로 생각했기 때문에 우리 대학의 모든 학우분에게 동아리 활동의 참여를 지향하고자 동아리방의 복지, 홍보 플랫폼의 증가와 신생사업의 시행, 학생회관 휴게공간을 통한 동아리의 흥미 유발 등과 같이 원활한 참여를 할 수 있게 공약을 선정했습니다. 그렇기에 운영적인 부분에서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동아리 운영을 소홀히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제38대 총동아리연합회는 동아리 부원께서 동아리의 운영에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부족한 부분은 보완 및 개선을 하고, 시행이 잘되고 있는 부분은 발전하여 운영에도 몰두하겠습니다.

 

Q. 우리 대학 학우분들께 어떤 <해락>으로 기억되고 싶은지와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제가 작게나마 생각하기에 우리 대학에서 제38대 총동아리연합회가 학우분들을 위해 수고했다는 것보다는 2021년도에 총동아리연합회 <해락>과 즐거운 대학 생활을 보냈다는 기억으로 남아주기를 소망합니다. 순천향대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총동아리연합회 <해락>이 2021년도를 정말 재밌고 즐길 수 있는 연도로 만들기 위해 모든 정성을 다하기를 약속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