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언어문화교류 프로그램 '화풍한예'
한‧중 언어문화교류 프로그램 '화풍한예'
  • 서재경
  • 승인 2019.04.03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달 우리 대학 공자아카데미에서 한중 문화 및 언어에 관심 있는 본교 한국인 재학생 및 중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한중 언어문화교류 프로그램인 <화풍한예>를 모집했다. 신청은 지난달 15()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했다.

  프로그램 세부 일정으로는 문화체험 활동, 언어교류 활동, 문화교류 활동이 있다. 문화체험 활동으로 아산 신정호를 탐방하고 미션을 수행한다. 언어교류 활동으로는 중국 가면과 열쇠고리를 만들고, 3분 이내 중국어 영상을 제작하거나 한중의 일상생활 언어를 배운다. 문화교류 활동으로는 먼저 충남권, 경기권 관광지를 한 곳씩 소개해 우수 관광지를 선발한다. 그 후, 선발된 우수관광지를 탐방한다.

  이 프로그램을 수료하면 2019-1학기 SCH 공자아카데미 화풍한예 수료증을 받을 수 있고 추후 진행하는 공자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우선 선발될 수 있다. 문의 사항이 있다면 우리 대학 국제교육교류처 공자아카데미(041-530-1791, 1536)로 전화하면 된다.

  김형민(신문방송, 13) 학생은 중국으로 교환학생 준비하면서 가기 전에 중국어 연습도 하고, 그들의 문화를 미리 접해보고 싶어 <화풍한예>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시험 기간을 제외한 매주 만났는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색함 없이 중국인유학생과 친해질 수 있었다. 마침 교환학생으로 갈 학교가 중국인 유학생이 다니는 학교라 많은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