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 있다면 심리건강상담센터로 가자!
고민이 있다면 심리건강상담센터로 가자!
  • 김동희
  • 승인 2019.04.03 22: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에서는 고민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심리건강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심리건강상담센터란 전문상담사와 상담을 하거나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센터로, 우리 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심리건강상담센터에서는 전문상담사와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개인상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제를 집단구성원들과 전문상담사와 함께 다룰 수 있는 집단상담, 심리검사(성격유형검사, 진로탐색검사, 학습유형검사 등)를 실시한 후 결과에 대한 해석을 하는 해석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심리건강상담센터는 주간상담실과 야간상담실로 나누어서 운영되고 있다. 주간상담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학생회관 1층 심리건강상담센터에서, 야간상담실은 평일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향설생활 21층 상담실에서 운영된다.

  상담은 예약 후 진행되는데, 상담신청은 학생회관 1층에 있는 심리건강상담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순천향대학교 포털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접수를 완료하면 3일 이내 개별적으로 전화안내를 받는다.

  재학생 이호수(미디어콘텐츠, 16)학생은 심리건강상담센터가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신청하는지를 몰라서 그동안 이용하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알게 되어서 성격에 대해 상담을 받아볼 생각이다. 많은 분이 심리건강상담센터를 통해 고민을 해소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팬치 2019-04-15 12:49:58
이 신문을 읽고 심리건강상담센터가 정확히 학생들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 곳인지 확실히 알게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