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1학기 교내 행사와 프로그램도 취소·연기, 일부는 온라인 진행
코로나로 1학기 교내 행사와 프로그램도 취소·연기, 일부는 온라인 진행
  • 원예린`
  • 승인 2020.06.30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교내 외부인 출입을 통제하고있다. 2020.06.30.(사진= 김상윤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교내 외부인 출입을 통제하고있다. 2020.06.30.(사진= 김상윤 기자)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수업으로 1학기 예정된 교내의 많은 행사가 취소 또는 연기됐다. 취소된 일부 행사들은 온라인 행사로 대체됐으며 2학기 예정된 행사들은 코로나가 안정화되면 계획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졸업식은 포토존만, 입학식과 신입생 OT는 전면 취소

 올해 2월에 진행된 졸업식은 감염 우려로 인해 학사복 대여와 포토존 설치로 3일 동안 자유롭게 촬영하도록 했다. 방문하지 못한 졸업생들에게는 학위증이 개별로 우편 발송됐다. 오는 8월 하계졸업식 진행 방법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중이다.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은 전면 취소됐으며 MT를 비롯한 각 학과 행사와 단과대 체육대회도 취소되거나 2학기로 연기됐다.

한편 학생팀은 취소된 오리엔테이션 자료를 이동식저장장치(USB)에 넣어 대면 수업이 시작되면 파우치와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파우치는 마스크, 손소독제, 밴드 등의 물품과 코로나19 예방수칙 안내 자료로 구성됐다.

USB에는 단과대학, 단과대 학생회, 학과 소개 자료와 학교 안내 리플렛 파일이 담겨있다. 신입생들이 학교에 방문할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하여 각 학과 사무실에 전달됐고, 대면 수업이 시작되면 신입생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신입생 선물 파우치 구성품이다. 2020.06.30.(사진= 원예린 기자)
신입생 선물 파우치 구성품이다. 2020.06.30.(사진= 원예린 기자)

 

도서관 이벤트도 e-book으로 어디서든

 매 학기 도서관 우수 이용자를 선발하는 ‘학기별 우수 이용자’ 선발 이벤트는 학생들이 도서관에 방문하기 어려운 관계로 e-book 이용 다독자 선정 이벤트로 대체됐다. 기존 대여 권수와 달리 e-book 열람 횟수를 이용해 우수 이용자를 선발하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또한 감성리더 공모전과 온라인 독서 퀴즈 이벤트 등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들이 진행됐다.

 

진로 고민 상담도 실시간 줌(ZOOM)으로 진행

 진로개발처는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화상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은 학생들 각자의 공간에서 줌(ZOOM)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대학 포털 I’Design을 통해 예약 신청하면 서류나 면접 등과 관련한 학생 개인별 진로 상담을 진로지원관과 할 수 있다.

 

TMS, ASP 프로그램도 비대면으로 진행

 SRC 센터에서 운영하는 TMS 프로그램도 코로나19 여파로 정상적인 진행이 어려워졌다. TMS는 'Total Mentoring System'의 약자로 교수와 재학생, 신입생이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대학 생활 적응, 상담, 건강지도와 관련된 대면 활동이 예정되어 있었지만, SRC 교육지원팀은 상황을 고려해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변경했다. 이에 따라 2,352명의 신입생과 127명의 멘토는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과 줌(ZOOM)을 이용해 멘토 및 지도교수와 개별·집단 상담을 진행했다.

ASP는 ‘After School Program’이라는 뜻으로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이 여가 시간에 다양한 클럽 활동에 참여해 ‘공동체 의식, 사회성 개발, 리더십 증진’을 경험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동아리 활동으로 16학번부터는 ASP 활동이 졸업 요건이다.

SRC 교육지원팀은 동아리와 SRC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신입생들을 위해 SRC 책자와 ASP 동아리 안내서를 제작하여 멘토들을 통해 파일로 전달했다. ASP 프로그램 활동은 졸업요건인 만큼 신입생들의 참여를 도모하고 적정 시기에 이수할 수 있도록 하고자 온라인 활동으로 대체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