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 업체 변경된 푸드코트, 5월 11일부터 가(假)오픈
대다수 업체 변경된 푸드코트, 5월 11일부터 가(假)오픈
  • 김상윤, 천사랑
  • 승인 2020.05.06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학기 푸드코트로 개편되는 학생회관 식당의 리모델링 공사가 한창이다. 2020.04.27. (사진=김상윤 기자)
이번 학기 푸드코트로 개편되는 학생회관 식당의 리모델링 공사가 한창이다. 2020.04.27. (사진=김상윤 기자)

  온라인 강의 연장과 업체 변경으로 오픈이 연기된 푸드코트와 기존 학생식당들이 일부 실험·실습·실기 과목 대면수업이 시작되는 11()에 맞춰 문을 연다.

1곳 더 늘어 총 7개 업체 입점하는 푸드코트, 6개 업체 변경

  ‘홍대개미’, ‘아비꼬등 학생 설문 조사 득표가 높았던 6개 업체 중 에그셀런트를 제외한 5개 업체가 모두 변경됐다. 코로나 사태가 이어지면서 각 기업의 매출이 큰 폭으로 하락해 추가 직영점 오픈에 차질이 생긴 것이 이유다.

  학생회관 식당에는 세 곳의 프랜차이즈 업체가 입점 예정이었지만 식당 내 공간의 여유가 있어 한 곳이 추가로 입점하게 됐다. 학생회관에는 샌드위치 전문점 에그셀런트와 돈까스, 우동, 카레 전문점 하즈벤’, 쌀국수 전문점 홍대쌀국수’, 덮밥 전문점 만권화밥이 입점한다. 향설생활관 2관에는 엄가네 시골집뼈해장국’, ‘크앙분식중앙칼국수&돈까스가 입점한다.

  푸드코트는 모두 평일 오전 9시에 오픈하고 학생회관은 오후 7시까지, 향설생활관 2관은 저녁 9시 또는 10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포장 및 배달, 주말 운영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한편 학교 측은 푸드코트 운영을 위해 학생식당 용도를 1종 근린생활시설로 변경해 영업 허가를 받았다. 현재 진행 중인 푸드코트 시설 리모델링 공사는 오는 56()에 마무리될 예정이며 11()부터 15()까지 가오픈 기간을 거쳐 18()에 정식 오픈한다. 학생팀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인원을 파견하는 일자가 업체별로 상이해 가오픈 기간을 두었다“15일까지 모든 업체가 입점해 영업 준비를 마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문이 닫힌 향설생활관 3관 학생식당과 교직원 식당의 모습. 2020.05.01. (사진=천사랑 기자)
현재 문이 닫힌 향설생활관 3관 학생식당과 교직원 식당의 모습. 2020.05.01. (사진=천사랑 기자)

향설 1관은 셀프바 추가, 향설 3관은 라면 위주 저렴한 구성

  향설생활관 1관 식당은 기존 한식 뷔페에 셀프바가 추가된 것 외에는 변동사항 없이 그대로 운영된다. 가격은 5,000원으로 한식뷔페와 계란프라이, 토스트, 비빔밥, 잔치국수와 음료가 포함된 셀프코너를 무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향설생활관 1관 식당은 평일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된다.

  향설생활관 3관 식당은 토핑 선택이 가능한 라면과 덮밥류 등 타 식당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메뉴들로 구성돼있다. 라면 단품 가격은 1,900, 덮밥류는 4,5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향설생활관 3관 식당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평일에만 운영된다.

SCH 푸드코트 공모전 포스터 (제작= 박소민 기자)
SCH 푸드코트 공모전 포스터 (제작= 박소민 기자)

푸드코트 네이밍 공모전 개최

  학생처가 주최하고 학보사가 주관하는 푸드코트 네이밍 공모전도 오는 6()부터 15()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순천향대학교 재학생과 교직원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최종결과는 525()에 발표된다. 학생처장, 학생팀장, 주간교수, 편집국장, 비대위원장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1차로 다섯 개의 후보를 선정하고 이후 재학생 설문 조사를 통해 최종 1, 2, 3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