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 운영, 다양한 예방책 실시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 운영, 다양한 예방책 실시
  • 김병훈
  • 승인 2020.02.26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회관에 손 소독제와 마스크, 예방 수칙 안내문이 비치돼 있다. (사진= 박소민 기자)
학생회관에 손 소독제와 마스크, 예방 수칙 안내문이 비치돼 있다. (사진= 박소민 기자)

  우리 대학은 지난 1월 말부터 코로나19(COVID-19) 비상대책위원회(이하 코로나19 비대위)를 운영하며 개강 대비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비대위는 학생처, 교무처, 국제교육교류처, 사무처, SRC센터, 보건센터 등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 비대위는 학생회관 내 상황실을 설치해 감염 추이에 맞서 여러 방안을 모색했다. 우선적으로 지난 11()에 학교 공지사항을 통해 동계 학위수여식, 입학식,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등 집단 행사가 취소됨을 알렸다. 이어 2주 개강연기로 1학기 학사 일정에 변동이 생긴 점도 안내했다.

  또한 마스크, 손 소독제, 비접촉 발열측정기는 각 건물 입구에 비치됐다. 마스크는 약 3만 개를 구매해 단과대별로 추가 배부했다. 신입생 대상으로는 의료용 키트(마스크, 손 소독제, 발열측정기 등)를 보급할 예정이다. 또 예방 수칙 안내문, 현수막을 캠퍼스 곳곳에 설치해 학우와 교직원이 자발적으로 예방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학생처에 따르면 방역 용품은 행사 취소 비용으로 구매된 것이라며 학우들의 실질적인 예방 복지를 위해 모두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인 유학생 집중 보호도 주요한 대응책 중 하나다. 11실이 가능한 향설 1, 2관에서 2주간 수용 조치했다. ·퇴소 시 향설 2관에 위치한 보건센터의 지원으로 발열여부 체크 및 문진을 실시하고 하루 2회 발열 상황도 점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226일 기준) 글로벌 빌리지와 향설 3관에는 열화상 카메라 설치가 끝났다.

  이어 중국 교환학생 파견 취소 및 중국 방문 재학생 경로를 파악했다. 또한 지난 8() 한 차례 캠퍼스 전역 방역·소독이 이루어졌다. 이후 급증한 감염 확진자 추이에 따라 21()부터 22()까지 두 차례 나누어 추가 진행했다.

  상황실 관계자는 최대한 방역 용품을 구매할 예정이며, 캠퍼스 방역도 개강 이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상시 회의를 통해 상황을 주시하며 앞으로의 개선안도 검토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