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심리건강상담센터에서 제6기 또래 상담사를 모집하고 있다. 또래 상담사는 일정 기간 상담 교육을 이수한 후 개인적인 문제나 학교생활로 어려움을 겪는 또래 학생과 상담을 통해 위험을 조기 발견하고 예방하는 역할이다.
또래 상담사로 선발되면 상담기초, 상담기법 등에 대해 배우는 양성 교육을 거쳐 또래 학생과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상담을 한다. 또한 <열린캠페인>과 <또담day> 부스 운영, 또래 상담 홍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제4기, 5기 또래 상담사로 활동한 김예란(청소년교육상담, 17) 학생에게 기억에 남는 활동에 대해 묻자,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었던 멘티와 상담을 했던 일이 기억에 남는다. 함께 해결책을 찾고 멘티의 긍정적 변화를 보면서 이야기를 경청하고 용기를 주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배울 수 있었다. 멘티와 소중한 인연을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제6기 또래 상담사 지원대상은 2학년부터 4학년 재학생 중 2020년 1학기에 활동이 가능하고, 동계방학 마지막 주에 예정된 교육 시간을 이수할 수 있어야 한다. 또래 상담사로 선발될 경우, 학기별 장학금이 지급되며 16학번 이상 학생은 <다면적졸업인증제> 공감형 점수 5점이 부여된다. 또래 상담사 양성교육을 80% 이상 이수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지원 기간은 11월 26일(화)부터 2월 7일(금)까지다.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또래 상담사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학생회관 1층 심리건강상담센터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면접 일정은 추후에 개별 공지할 예정이며 내년 2월에 진행할 계획이다. 문의는 심리건강상담센터(041-530-112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