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읽는 즐거움, 독서 멘토링' 독서 멘토 모집
'함께 읽는 즐거움, 독서 멘토링' 독서 멘토 모집
  • 서재경
  • 승인 2019.05.2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멘토링 독서멘토 모집 포스터
독서멘토링 독서멘토 모집 포스터

 

  우리 대학 도서관에서 5월 26일(일)까지 신창지역아동센터에서 독후 활동을 하는 독서 멘토링 독서 멘토를 모집한다.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멘토링 경험이 있는 학생은 우대사항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교육/행사공지에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해 sky35@sch.ac.kr로 제출하면 된다. 1차는 서류 제출, 2차는 개별 인터뷰로 최종합격하면 9월부터 12월까지 총 5회 활동한다.

 

신창지역의 한나공부방에서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있는 모습
신창지역의 한나공부방에서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있는 모습

 

 

  <함께 읽는 즐거움, 독서 멘토링>은 책을 읽고 난 뒤 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거나 그림을 그리는 놀이 등의 활동을 한다. 멘티들은 초등 1~3학년 아동 10명으로, 독서 멘토링이 끝나더라도 멘토와 멘티가 계속 연락할 수 있도록 1:1 결연을 맺어 독후 활동을 진행한다. 독서 멘토로 활동하기 전 그림책에 대한 이해, 독서 지도, 독서심리상담 등에 대한 사전교육(9월 예정)을 이수해야 활동 가능하다. 활동 혜택으로는 활동비와 문화체험비를 받을 수 있고, 우수멘토를 시상해 장학금을 지급한다. 비교과 점수를 받아 다면적 졸업 인증 기준점수를 이수함과 동시에 10시간 이상의 봉사 시간도 인정 받을 수 있다. 문의 사항은 중앙도서관 사무실(041-530-1404~5)로 전화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의 Q&A 게시판에 질문하면 된다.

  문헌팀에서 독서 멘토링을 담당하고 있는 문주 교직원은 “12월까지 진행되는 만큼 끝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아이들과 재밌는 시간을 보낸다는 마음가짐으로 지원해주셨으면 좋겠다. 활동이 끝날 때마다 활동 보고서를 작성하는데 이 활동 보고서를 바탕으로 우수 멘토를 선정할 예정이니 활동 보고서를 열심히 작성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