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개발협력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주목!
국제개발협력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주목!
  • 박재희
  • 승인 2019.06.05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KOICA
출처: KOICA

  우리 대학 국제개발협력센터는 하반기 KOICA 영프로페셔널(YP) 직원을 모집한다.

  채용된 직원은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 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 근무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1명이며 주요 업무는 산학협력단 KOICA 연수사업 지원이고 프로젝트 진행 및 행정업무도 담당한다. 그리고 채용된 기간 동안 인턴으로 분류되며 1회의 해외출장을 지원 받는다. 근무기간은 올해 7월 1일(월)~2020년 1월 31일(금)까지 7개월이다. 월 급여는 고용노동부 고시 최저임금이 적용되지만 기관에서 자체 부담하는 지원금이 추가적으로 지급된다.

  자격요건은 다음과 같다.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대한민국 국적의 미취업자, 학력 제한은 없지만 남자는 군필자 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장애인, 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실업자 등 취약계층과 국제개발협력 지식을 요구하는 ODA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대상이다. 세부요건으로 실업자, 북한이탈주민 외에 영어 및 제 2외국어 가능자와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 교과목 수강자 또한 우대한다.

  서류접수는 5월 20일(월)~6월 9일(일)까지이며 서류심사는 6월 10일(월)에 진행된다. 면접심사는 서류접수가 끝난 다음날 6월 11일(화)부터 6월 14일(금)까지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는 인쿠르트(http://oda.incruit.com) 사이트를 방문해 작성하고, 추가 서류 제출이 있을 경우 개별 접수를 하면 된다.

  국제개발협력센터의 송효정 직원은 KOICA란 국가 간에 외교부 차원에서 체결을 맺고 서로 도와주는 일을 하는 한국 국제 협력단이다. 예를 들어 체결 맺은 나라에 기술혁신 센터를 세워주고 우리 대학 교수님이 기술을 가르쳐 주는 등 무상으로 지원해주는 일을 한다. 또한 국제개발협력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의 우수한 청년인재들에게 ODA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국제개발협력에 관심 있는 학생에게 프로세스 체험을 제공한다. KOICA 영프로페셔널(YP)에 채용된 직원은 행정업무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의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수업을 지원해 주는 업무를 하게 된다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KOICA 영프로페셔널(YP)은 국제개발협력에 관심 있어 ODA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고 싶은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추가 자세한 문의는 산학협력관 501호 국제개발협력센터(041-530-4779)를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