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GOGOSS, 충남 취·창업카페 1호점 오픈!
카페GOGOSS, 충남 취·창업카페 1호점 오픈!
  • 전혜련
  • 승인 2019.05.08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24(), 카페<GOGOSS>에 충남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아산시가 지원하는 충남 취·창업카페 1호점을 오픈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유병훈 아산시 부시장, 서창수 순천향대 산학협력 부총장,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장, 이병우 충남 창조경제혁신센터장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행사는 취·창업 카페 소개, 각 관계자들의 축하 인사, 현판 제막식,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개소식에 참여한 학생들을 위한 SNS 이벤트도 실시되었다.

 

취·창업카페 관계자들과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출처:UNN]
취·창업카페 관계자들과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출처:UNN]

 

  충남 취·창업 카페는 진흥원이 도내 마을단위의 취·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거점을 구축하고,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네트워크가 공유될 수 있는 민간 주도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구축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사업이다. 현재 아산시와 홍성군, 청양군 총 세 지역의 카페가 이 사업에 선정되었다. 이곳에서는 주로 취업과 창업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취업 분야에는 구직자 맞춤형 취업 컨설팅 및 멘토링 제공, 면접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직무중심 자기소개서 작성법 지원 등이 있다. 또한 창업 분야에는 예비창업가 및 스타트업을 위한 집중 멘토링 지원, 각 분야의 창업 전문가 특강, 주요 창업 이슈를 주제로 공유할 수 있는 소규모 포럼 진행 등이 있다. 그 밖에 네트워킹, 융합 콘서트, 스타강사 초청 등 부가적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서창수 순천향대 산학협력 부총장은 "카페<GOGOSS>가 자리한 곳은 우리 대학가에서 밤낮으로 가장 붐비는 장소 중에 하나인데, 이렇게 취·창업카페가 생겨 감격이다. 학생들의 진로 문제는 대학이 1차적인 책임을 지고 있다. 우리 대학이 전국 대학 중에 취업률이 높은 축에 속함에도, 취업난이 계속되어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 와중에 우리 대학 문턱에 취·창업 카페가 생겨서 정말 감사드리며 우리 대학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