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취업에 필요한 역량 강화를 위해 <직무 아카데미>를 10월~11월 두 달간 운영한다.
<직무 아카데미>는 하반기 집중 취업 지원 기간에 운영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다양한 계열의 직무교육을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현재까지 <2024학년도 Python 기초 역량 향상 과정>과 <2024학년도 데이터 활용을 위한 SQL 역량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야만 다루었으나, 반도체, 금융실무 그리고 포토샵/일러스트까지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이 외에도 많은 직무 교육 프로그램이 개설 계획 중이다. 또한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2024학년도 재학생 맞춤 고용서비스>의 <점프업 프로젝트> 참여 실적과 연계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 신청 후 실적을 일정 조건마다 달성하면, 월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2024년 스마트폰을 활용한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과 <2024년 미래 신직업 만들기 Jobpendor>가 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다른 하반기 집중 취업 지원 기간 프로그램 신청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경력개발-진로/취업 프로그램(https://id.sch.ac.kr/) 에서 가능하다. 일부 프로그램은 부서 사정에 의해서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순천향대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