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의 ‘축제 예산’ 논란, 총학생회장과 일문일답
총학생회의 ‘축제 예산’ 논란, 총학생회장과 일문일답
  • 순천향대학보
  • 승인 2024.05.02 09: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재 학생들의 불만이 무엇인지 정확히 인지하고 있습니까?

모니터링을 하고 있으며, 아티스트 섭외와 예산적인 부분에 대하여 총대의원회 측에 전달할 자료를 정리 중입니다. 섭외 대행업체의 법무팀을 통해 서류의 공개여부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 작년보다 비용은 더 들었는데, 섭외한 아티스트 퀄리티는 떨어졌다는 반응이 다수입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도 크게 드릴 수 있는 말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티스트 측의 인건비가 적게는 200만원에서 크게는 1,000만원까지 인상되어 섭외의 어려움이 큰 것이 현실입니다.

 

▲ 일부 학생들은 횡령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횡령’이라는 논란에 대해 할 말이 있습니까?

먼저 저희를 포함한 중앙학생자치단체 측의 자금 운용에서는 횡령이 일어날 수 없습니다. 학생회비 사용은 총대의원회의 분기 별 감사를 받으며, 교비의 경우 학교 측에서 직접 집행합니다. 또한 행사 간 수익이 발생하는 사업의 경우에도 총대의원회 측과 연결되어 있는 공동계좌를 사용하고 있어 감사에 포함되는 부분입니다. 학생회 측에서 감사에 포함되지 않는 비용의 집행 및 수익은 일체 존재하지 않으며, 총대의원회 측에서 수익 사업을 통한 자금의 세입 세출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앞서 말씀드린 수익 사업계좌를 당해 개설하였습니다.

 

▲ 학생들의 불만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생각입니까?

총학생회 측은 총대의원회의 특별감사 시 가능한 모든 정보를 공개할 것을 약속드리며 최대한 많은 학우분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관련 자료 중 공개 가능한 부분은 어디까지입니까?

현재로는 푸드트럭 계약서, 축제 견적서, 저희 기획안 등이 있고, 아티스트 측의 일정과 같은 부분은 소속사 측을 통해 공개 여부를 확인 중입니다.

 

▲ 공개한다면 그 시기는 언제입니까?

저희가 공개하게 된다면 총대의원회의 특별 감사 기간에 맞추게 될 것 같습니다. 저희가 현재 확인하고 있는 부분 또한 감사기구(총대의원회)로의 공유를 확인 중이며, 섭외와 관련된 아티스트 측의 개인 사정과 선택에 대한 부분은 대중(홍보, 기자, 방송사,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것을 거부 받았습니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무엇입니까?

먼저 횡령과 관련된 논란에 대하여 총학생회 측은 단 하나의 거짓 없이 특별감사에 임할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이번 일을 통해 매년 꾸준하게 나오는 이슈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 것 같습니다. 더욱 발전하는 총학생회장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예빈 2024-05-02 10:41:35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건 에타에 올라온 '회식비라는 명목으로 돈이 많이 빠져나갔다, 그래서 예산은 늘었지만 섭외가 전년도에 비해 많이 미약하다' 이 부분에 관한 건데 이에 대한 질문과 답은 하지 않은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