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국제화의 리더, 국제교육교류처
우리 대학 국제화의 리더, 국제교육교류처
  • 김주원
  • 정재겸
  • 승인 2023.05.0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달에 진행된 ‘무비나잇(Movie Night)’ 행사 사진(사진제공= 국제교육교류처)
4월 달에 진행된 ‘무비나잇(Movie Night)’ 행사 사진(사진제공= 국제교육교류처)

국제교육교류처는 외국인 유학생뿐만 한국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우리 학교 국제화의 선도주자로서 노력하고 있다. 따라서 국제교육교류처의 국제화를 향한 노력에 우리 학교 학생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기에 국제교류처의 업무 및 행사에 대해 알아보고자 글로벌교육지원팀 담당자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안녕하세요. <순천향대 신문> 김주원, 정재겸 기자입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글로벌교육지원팀 영어권 국가 교류 및 교환학생 담당자 김위종입니다.

 

Q. 국제교육교류처의 주요 업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국제교육교류처는 대학의 국제 교류 및 국제화 교육프로그램 전반에 걸친 업무를 주관하고 있는 조직입니다. 크게는 대학의 국제 교류, 재학생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외국인 유학생 지원 및 행사 개최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 국제교육교류처에 다양한 행사가 있는데, 외국인 유학생을 제외한 재학생도 참여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 국제교육교류처에서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은 우리 대학에 재학 중인 모든 학생들에게 열려있습니다. 다만 일부 국제교육과 관련된 프로그램은 어학성적이나 특정 자격요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재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외국어 교육프로그램(영어, 중국어, 일본어에 대한 회화 수업, 어학 자격시험 준비, 교환학생 준비), 교환학생, 단기 어학연수 등의 해외 파견프로그램, 문화교류 프로그램(글로벌데이, 무비나잇 등)이 있습니다.

 

Q. 4월에 진행한 행사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4월은 ‘Movie Night’이라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글로벌빌리지 문화교류 프로그램의 하나로 글로벌빌리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국 재학생과 외국인 유학생들이 서로 친밀감을 쌓고 화합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행사입니다.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이 참여하다 보니 서로 다른 의견들을 하나로 모아 함께 행사를 준비하는 부분에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다름이 하나가 되고 또 준비한 프로그램을 한국 재학생과 유학생들이 많이 참여해주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의미 있었습니다.

 

Q. 5월에 예정된 행사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5월은 글로벌 데이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글로벌 데이는 우리 대학으로 유학 온 학생들이 자국 문화를 소개하고 교류하는 행사입니다. 세계 다양한 문화에 대한 체험 기회 제공과 유학생 간 또는 한국 재학생과 유학생 간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행사는 학생회관 앞, 차 없는 거리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이 자국의 전통문화, 음식, , 노래 등 많은 부분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학생들이 이 행사에 참여해 함께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국제교육교류처의 사명이 있다면 무엇인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A. 국제교육교류처에서는 우리 학교 캠퍼스 국제화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캠퍼스 내 다양한 국제교육, 교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또 재학생의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입니다.

 

인터뷰를 통해 국제교육교류처는 외국인 유학생 외에도 재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교환학생 프로그램, 단기어학연수 제도에 관심이 있는 학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이다. 순천향의 국제화에 기여하고 있는 국제교육교류처의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며 글로벌 역량을 키워나가는 순천향인이 될 수 있길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