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에스컬레이터, 우리 대학의 동력이 되다
교내 에스컬레이터, 우리 대학의 동력이 되다
  • 김하늘
  • 승인 2023.03.24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컬레이터 설치 배경

오르막길과 계단이 많은 우리 대학에 야외 에스컬레이터가 신설돼 보다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졌다. 교내 에스컬레이터 설치는 학생들이 오랫동안 바라던 사업이며 전 총학생회 다원의 공약으로도 제시된 바 있다. 작년 8월부터 시작된 설치 공사는 2023년 개강과 동시에 마무리 돼 현재 정상 운행 중이다. 에스컬레이터는 우리 대학 학생회관과 자연과학대 건물 사이에 위치하며 기존 108계단 일부를 철거한 자리에 설치돼있다.

에스컬레이터의 위치출처=김하늘 기자
에스컬레이터의 위치 (출처=김하늘 기자)

에스컬레이터 신설에 따른 학생들의 소감은?

본지는 에스컬레이터 신설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자 인터뷰를 진행했다.

에스컬레이터가 생긴 소감을 묻는 질문에 윤아현(미디어커뮤니케이션, 21) 학우는 학교에 에스컬레이터가 생겨 신기했다에스컬레이터 중간을 끊어둬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게 한 점이 인상적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시현(작업치료, 21) 학우는 학생회관에서 밥을 먹고 유니토피아, 향설생활관 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 좋았고 연강 수업 이동에도 수월해 좋다며 에스컬레이터 설치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에스컬레이터에 관한 궁금증

대학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을 비롯해 학우들 사이에서 에스컬레이터 이용에 대한 궁금증이 이어지고 있다. 본지는 학우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에스컬레이터 관할 부서인 시설팀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익명커뮤니티(에브리타임)에 게시된 에스컬레이터 관련 질문출처=에브리타임
대학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 게시된 에스컬레이터 관련 질문 (출처=에브리타임)

Q. 최근 에스컬레이터 운행이 중지된 적이 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A. , 최근 에스컬레이터는 두 번 중지됐습니다. 227일(월) 입학식을 앞두고 에스컬레이터 사용승인을 받았으나 이후 추가적인 유리공사를 진행함에 따라 재승인을 받아야 해서 중지했습니다. 두 번째는 에스컬레이터 내 CCTV를 설치하기 위함입니다. 에스컬레이터가 교내 시설이다 보니 안전을 위해 설치했습니다.

 

Q.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A.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노란 선 안으로 탑승하는 것이 가장 좋고, 시설의 장기적인 이용을 위해 걷거나 뛰지 않으며 운행 방향과 반대로 탑승해서도 안 됩니다.

 

Q. 에스컬레이터 운행시간이 궁금합니다.

A. 추후 게이트를 설치해 운행시간을 공지할 예정입니다. 기숙사 개폐 시간과 비슷하게 오전 6시부터 밤 12시까지 운행할 예정이며 주말에도 동일합니다. 다만 방학 중 운행은 아직 고려 중입니다.

 

에스컬레이터 게이트가 설치된 모습출처=김하늘 기자
에스컬레이터 게이트가 설치된 모습 (출처=김하늘 기자)

교내 에스컬레이터 신설로 학우들의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졌다. 에스컬레이터를 오랜 기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학우들의 안전수칙 준수가 필수다. 교내 시설을 소중히 사용하는 시민의식을 발휘하길 바라며 야외 에스컬레이터가 우리 대학의 동력이 되길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